기본적인 만드는법과 먹는법

작은 차이가.. 큰변화를 만듭니다!

소개되는 대부분의 레시피는 네츄럴 요거트 기준입니다. 만약 가벼운 저지방 음식을 원하신다면 스키머 혹은 저지방 요거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진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원하신다면 그릭 요거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청(요거트를 보관할때 윗부분에 생기는 맑은 액체)은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습니다.

만약 요거트에 유청이 생겼다면 잘 저어 섞으시면 됩니다. 이것은 요거트에서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액체로 비타민 B12가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이지요 요거트 맛있게 만들기

가벼운맛 - 발효 시간을 10~12시간 정도 하고 냉장고에 바로 넣어서 보관

새콤한맛 - 12~24시간 발효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 - 스푼을 이용해 빠르게 저어주거나 내부용기 전체를 흔들어 섞어 줍니다.

요거트를 이용한 요리를 위한 작업

요거트를 이용한 요리 과정에서 요거트와 물이 분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흰자, 밀가루, 옥수수가루를 넣어서 요리용 요거트를 만들어 놓습니다. 1분 이내의 조리시 - 옥수수가루 사용, 1분 이상 조리시 - 밀가루 사용, 재가열이 필요한 요리시 - 밀가루 사용

방법

액체 상태가 될때까지 요거트를 휘젓습니다. 1Kg의 이지요 요거트에 1 티스푼의 옥수수가루, 2 티스푼의 밀가루 혹은 1개의 계란흰자를 나무 스푼을 사용해 완전히 저어줍니다.

중불로 천천히 가열하면서 한방향으로 저어줍니다.

(분리방지를 위한 중동지역은 전통방법) 불을 약하게 줄이고 약 10분간 끓인 후 식힙니다.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보관한 다음 필요할때 꺼내서 사용합니다. 약 일주일정도 보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 치즈

요거트 치즈는 요거트에서 유청(물)을 제거해서 만듭니다. 중동 지역에서는 이렇게 만든 화이트 치즈를 이용한 애피타이저 혹은 올리브오일만을 넣고 간단히 만들거나 파프리카, 민트, 겨자씨등을 넣어 만든 요리가 아침요리로 아주 유명합니다.

요거트 치즈는 크림치즈와 코티지 치즈를 대신할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치즈 입니다.

방법
요거트에서 유청(물)을 제거하기 위해 1Kg의 이지요 요거트를 가는 채 혹은 천을 이용해 물을 빼냅니다. 원하는 점성으로 빼낸 후 밀혜용기에 넣고 냉장고에 넣으면 약 일주일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취향에 따라 소금, 허브 그리고 양파, 마늘, 견과류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응용합니다. 소금을 약간 넣고 동그랗게 만들면 중동스타일 요거트 치즈 입니다. 설탕과 휘핑크림을 조금 넣고 저어주면 럭셔리한 디저트 토핑이 입니다. 메론, 포도 혹은 계절과일과 함께 내놓으면 좋습니다.

응용

  1. 1. 마요네즈 혹은 사워크림 대용 : 약 2시간 정도 놓아두어 유청을 제거
  2. 2. 영양만점 딥소스 : 약 4~5시간 놓아두어 유청을 제거
  3. 3. 요거트 치즈 : 약 8~10시간 놓아두어 유청을 제거
장바구니 0

맨위로